유동수 의원 |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유동수 의원 –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maxfit.vn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maxfit.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NATV 국회방송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59회 및 좋아요 1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유동수 의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 유동수 의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유동수 – 나무위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인천 계양 갑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같은 해 5월 우상호 원내대표 체제가 출범하자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17/2021

View: 5400

국회의원 – 유동수 – 대한민국국회

국회의원 소개 · 선거구: 인천 계양구갑 · 소속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 당선횟수: 재선(제20대, 제21대) · 사무실 전화: 02-784-3543 · 사무실 호실: 의원회관 810호 · 의원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assembly.go.kr

Date Published: 6/2/2021

View: 4739

유동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유동수(柳東秀, 1961년 9월 18일~)은 대한민국의 공인회계사이자 제20·21대 국회의원이다. 유동수. 출생, 1961년 9월 18일(1961-09-18)(60세) 대한민국 전라북도 부안.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7/29/2022

View: 9185

유동수 의원, 왜곡된 팬 문화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방지를 위한 …

유동수 의원. [한국방송/이광일기자] 유동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은 체육시설 내외부에서 왜곡된 팬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kbn.news

Date Published: 8/7/2021

View: 456

보험업법 일부개정법률안(유동수의원 등 13인) – 열려라 국회

보험업법 일부개정법률안(유동수의원 등 13인). 해당 상임위원회 : 정무위원회. 2022-08-10 현재 | 자료출처 : 국회 의안정보시스템. 접수 > 위원회 심사 >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atch.peoplepower21.org

Date Published: 2/4/2022

View: 7143

유동수 의원 실손보험사 문케어 시행 후 손실액 증가

[메디칼타임즈=이창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인천 계양구갑, 정무위)은 21일 국정감사 보도자료를 통해 “의료이용량에 따른 실손보험 차등요금제를 도입할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medicaltimes.com

Date Published: 2/20/2021

View: 54

유동수 의원, 제21대 국회 2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 인천시당위원장)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차년도’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shinailbo.co.kr

Date Published: 12/11/2022

View: 5006

국회의원 유동수후원회

구분, 국회의원(지역구). 후원회명, 국회의원 유동수후원회. 선거구(지역), 인천광역시 계양구. 소속정당, 더불어민주당. 후원회 전화, 032-215-3524 …

+ 더 읽기

Source: www.give.go.kr

Date Published: 4/30/2022

View: 316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유동수 의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제21대 국회 \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유동수 의원

  • Author: NATV 국회방송
  • Views: 조회수 359회
  • Likes: 좋아요 12개
  • Date Published: 2021. 1. 2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_JVpJ0Z9HEQ

유동수 의원, 왜곡된 팬 문화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방지를 위한 체육시설법 개정안 대표발의

[한국방송/이광일기자] 유동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은 체육시설 내외부에서 왜곡된 팬 문화로 인해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사고들을 막기 위한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하 ‘체육시설법’)을 대표발의했다.

최근 국내 프로축구리그의 경기 전 일부 강성 팬 집단이 상대 팀의 유니폼을 입고 있던 학생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러한 경기장 내에서의 폭행 또는 폭력행위는 건전한 스포츠정신에 위배될 뿐만 아니라 관중 등 체육시설 이용자의 안전과도 직결되는 문제로, 장기적으로는 해당 스포츠와 리그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확산으로 인해 체육문화 저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다.

실제로 훌리건으로 인해 많은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있는 영국의 경우 프로축구리그를 개편하며 ‘가족이 함께 하는 축구장’을 목표로 내세웠고, 국회도 소위 ‘훌리건법’으로 불리는 축구관전법(Football Spectators Act 1989), 축구질서법(Football Disorder Act 2000)을 통과시키며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번 사건에서 문제가 된 팬 집단이 응원하던 구단 측은 가해자에게 경기장 영구 출입금지 징계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가해자 및 사건 당시 피해자 주변에서 폭행을 방조하거나 위협에 동조한 인원에게 리그 전체 경기장 영구 출입금지와 가해자가 가입된 팬 소모임의 해산 및 경기장 내 활동금지 징계를 내렸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경기에 입장하는 관중들에 대한 신분증 조사, 검표 담당 직원들에 대한 출입금지자 명단 공유가 이뤄지지 않아 실질적인 제재효력에 중대한 의문이 발생하고 있으며, 과거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출입금지조치를 받은 인원이 버젓이 경기장에 입장해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유 의원은 건전한 응원문화와 체육시설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전문체육시설을 설치·운영하는 자가 전문체육시설의 질서유지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도록 규정하고, 조치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근거조항을 마련하는 체육시설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유동수 의원은 “스포츠 리그의 발전을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필요하며, 그 저변 확대를 위한 최우선 과제가 건전한 응원문화 확립”이라고 지적하며 “앞으로도 체육 및 문화공간을 향유하는 공간을 누구나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장소로 만들 수 있도록 입법 미비점을 찾겠다”고 밝혔다.

열려라국회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보험회사는 보험계약을 모집하기 전에 모집하고자 하는 보험계약과 동일한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계약을 체결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한 내용을 보험계약자가 되려는 자에게 즉시 알리도록 하고 있음.

하지만 단체보험의 경우 단체의 대표자인 보험계약자와 단체의 구성원인 피보험자가 상이하여 피보험자가 보험의 중복여부를 인지하지 못해 중복계약한 사례가 많음.

따라서 단체보험의 경우 보험회사가 보험계약자뿐 아니라 보험의 실수혜자인 피보험자에게도 중복계약 여부를 알려 보험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함(안 제95조의5제1항).

세금 VS 규제 완화, 장제원-유동수 의원의 부동산 해법은?

유동수 의원(좌, 더불어민주당)과 장제원 의원(우, 미래통합당)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놓고

양당의 입장을 전하며 의미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21대 국회가 개원했지만 여전히 여야의 대립은 첨예하다. 특히 사상 유례없이 급등하는 부동산 문제를 놓고 여야는 서로 다른 해법을 제시하며 갈등을 빚고 있다. 여기에 검찰 개혁 등 산재한 현안을 두고도 다른 길을 가고 있다. 당분간 꽉 막힌 정국의 해법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아 보인다. 여야 두 의원에게 양당의 의견과 협치 가능성을 들어봤다.

정부가 부동산 옥죄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보유세나 양도세를 올리고, 대출도 더 죄겠다고 합니다. 세금이나 대출 규제로 집값을 안정시키겠다는 정책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유동수 저는 좀 더 고강도 정책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 부동산 문제는 금리를 올리거나 통화량을 줄이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그런데 그럴 수가 없잖아요. 다시 말해 정책적으로 한계가 있다는 거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조세정책을 쓰겠다는 겁니다. 지금 우리나라가 1가구 1주택 양도세에 대해 비과세를 적용하잖아요. 그 부분을 손대야 한다고 봐요. 왜냐하면 1가구 1주택 비과세 대상에 고급 주택도 사실상 포함돼 있거든요. 고급 주택이 아닌 주택은 비과세로 하고, 고급 주택은 과세를 하겠다는 거죠. 그 경계선이 9억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9억원이 넘는 주택도 10년 보유하면 장기보유특별공제 80%를 공제해주고 있어요. 50억원짜리 주택에 10년을 살았는데, 100억원이 됐다고 해봐요. 그래도 양도세가 3억 5000만원에 불과합니다. 만약 사업하는 분이 이 기간 동안 똑같이 사업을 했다면 사업소득세로 22억원을 냅니다.

자, 보세요. 누가 강남에 집을 안 사겠어요? 이것이 ‘똑똑한 집 한 채’ 현상을 부추기는 겁니다. 이런 세금 구조는 세계 어떤 나라에도 없어요. 물론 10년 이상 보유한 주택에 대해 80%까지 비과세 혜택을 늘려준 것은 이명박 정부 때인데, 당시에는 금융위기 직후라 집을 살 여력이 있는 사람이 없었어요. 당시 상황으로 보면 불가피한 부분이 있긴 했죠. 그래서 ‘빚내서 집 사라’라는 이야기도 나온 거죠.

미국에 주택시장의 가격 동향을 잘 반영하는 케이스-실러지수라는 것이 있어요. 미국은 2007년 금융위기 직전에 이 지수가 200 근처까지 갔다가 위기 직후인 2008년에 130대까지 떨어졌어요. 지금은 많이 회복됐다고 하지만 이제 200을 약간 넘은 상황이에요. 그러니까 지금 주택 가격이 2007년 위기 직전과 비슷해진 거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를 거치면서 집값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유지되다가 확 올라버렸어요. 저는 집값이 버블이라고 판단해요.

그 거품을 일으킨 핵심에는 집에 대한 조세가 너무 관대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집을 여러 채 갖고 임대하는 사람까지 온갖 세금 혜택을 주는데, 누가 집을 여러 채 사지 않겠어요? 당연히 몇 십 채씩 사는 사람이 나오죠. 이제라도 그 부분을 바로잡은 것은 잘한 겁니다. 근본적으로 고급 주택 기준을 12억원이나 15억원으로 올리고, 그 기준에 들어가는 집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과세를 해야 합니다. 저는 장기적으로는 1가구 1주택에 대해서도 비과세 혜택을 전부 없애야 한다고 생각해요.

장제원 집을 가지겠다는 인간의 욕망을 누른다고 부동산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과열된 부동산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정부가 일부 개입하는 건 있을 수 있다고 봐요. 필요하면 세금도 강화할 수 있겠죠. 그러나 이와 별도로 서울 외곽이 아닌, 서울 시내에 공급을 확대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해요.

그런 공급 대책도 없이 무조건 세금이나 대출 규제로 누르겠다고 하면 시장을 무시하는 정책이거든요. 권력은 절대 시장을 이기지 못합니다. 시장의 필요를 인정하면서 공급을 늘리는 방식의 출구를 만들어야지, 그렇지 않은 정책은 어리석고 기본적으로 인간의 본능을 무시한 무능한 정책이라고 봅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정부 부동산 정책의 가장 큰 문제는 부동산 문제를 이념적으로 접근한다는 겁니다. 이념적 접근이 부동산 정책을 완전히 망치고 있고, 그로 인해 부동산 문제가 문재인 정권이 몰락하는 가장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유동수 의원

20대, 21대 국회의원 (인천 계양구갑/더불어민주당)

20대 국회 후반기 정무위원회 간사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거시경제금융분과위원회 위원장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강화는 그렇다 치더라도, 집을 한 채만 갖고 있는 1주택자 중 퇴직한 중장년층의 세금 피해가 가시화될 것이라는 걱정도 있습니다.

유동수 그 논리에는 반대합니다. 특히 서울 수도권에서 9억원 넘는 집에 살고 있어 보유세를 내는 분 중에서 그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주택연금을 활용하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이 없어요. 서울 강남의 경우 집 한 채에 30~40억원씩 하는데 경제적으로 어렵다면 그 집을 꼭 보유해야 하나요?

그걸 팔면 경제적으로도 한껏 여유가 생기고, 강남에 주택 순환도 이루어지잖아요. 그리고 좀 더 경제적 여유가 있어 강남으로 들어가고 싶은 분도 집을 쉽게 구할 수 있고요. 그러므로 저는 고가의 주택 한 채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세금을 걱정하는 분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라고 하고 싶어요. 이와 달리, 젊은 세대의 문제는 다르다고 봐요. 청년이나 신혼부부, 생애 첫 주택을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세금이나 대출 등에서 관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제원 1가구 1주택 보유자에게 종부세를 높이려면 출구도 동시에 마련해줘야죠. 양도세를 낮추든가 해서 원하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말이죠. 다주택자도 마찬가집니다. 양도세를 낮춰 집을 팔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해야죠.

사실 집값이 이렇게 폭등한 건 정책 실패에 큰 원인이 있지 않습니까? 정책 실패에 대한 책임을 1가구 보유자에게 세금으로 전가하는 건 문제가 있어요. 정책을 잘못 실행해서 집값을 올려놓고 보유세에 양도세까지 이렇게 올리면 국민들은 가만히 있다가 뒤통수 맞은 격이 되죠. 지금이라도 빨리 양도세 같은 거래세를 완전히 낮추거나 없애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장제원 의원

18, 20, 21대 국회의원 (부산 사상구/미래통합당)

제20대 국회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

다주택 공직자에게 집을 팔라고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유동수 제가 보기에 (강제가 아닌) 그냥 권고 정도 해야 할 사항이지, 마녀사냥식으로 마구 몰아서는 안 될 것 같아요. 집값이 오르지 않게 제도를 만드는 게 지금 해야 할 일이지, 공직자 몇 명 강제적으로 집 팔게 해서 무슨 효과가 있겠어요. 사실 저도 지난해 어머니께서 돌아가신 이후 집을 상속받았다가 바로 팔았습니다. 그런데 팔면서도 여러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머니께서 물려주신 집인데, 죽을 때까지 보유하는 게 낫지 않은가라는 거였죠. ‘내가 왜 이 집을 파냐’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택 두 채를 보유한 사람들도 나름대로 사정이 있거든요. 그걸 강제로 팔라고 하는 건, 조금 가혹하다고 생각해요.

장제원 일부 일리는 있다고 봅니다. 정책을 집행하는 사람이나 사회 지도층 인사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높은 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도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고위공직자가 재산을 증식하기 위해 다주택을 보유하면 안 되죠. 공무원에게도 투기와 주거를 엄격히 구분돼야 한다고 봅니다. 실거주를 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두 채를 갖고 있는 분도 있어요. 공무원 중 자녀 교육 문제 등으로 세종과 서울에 따로 떨어져 사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런 사람들까지 다주택자라고 하면 무리가 있죠. 국회의원들도 지역구와 서울에 집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이런 경우까지 비난하면 지역구에 있는 집을 없애야 합니까? 이런 불가피한 경우는 조금 더 면밀하게 따져서 다주택 보유가 재산 증식 목적인지, 아니면 실거주 목적인지를 살펴야 한다는 거죠. 뭐든지 상식적으로 일을 풀어야죠.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실패했다고 보십니까?

유동수 어쨌든 저희에게는 아프게 와 닿죠. 사실 주택 관련 정책을 국토부에서 맡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국토부는 주택공급을 하는 곳이지, 조세나 금융을 이야기하는 건 맞지 않아요. 부총리인 기획재정부 장관 아니면 총리가 컨트롤 타워가 되어야겠죠. 부동산은 조세, 금융, 공급 등 여러 부처에 걸쳐 있잖아요. 어찌 됐든 집값이 올라서 청년과 무주택자들에게 걱정을 끼친 부분은 저희가 잘했다고 말할 수 없어요.

장제원 지금 정부가 이해 안 되는 게 대통령이 부동산 문제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 뒤에 숨고, 검찰 문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뒤에 숨어 있어요. 그러니까 궁극적으로 부동산 정책이나 소득 주도 성장 정책 같은 주요한 경제정책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책임져야 해요. 그동안 세금을 올리고 대출을 옥죄는 방식의 부동산 정책이 이번까지 22번이나 나왔고, 대통령도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여러 차례 말씀하셨잖아요? 이 말은 본인도 이런 부동산 정책에 동의하고 강력하게 지원을 해주고 있다는 거예요.

특히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차기 경제 부총리 후보에까지 이름이 나오는 걸 보면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들고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부동산 정책 실패로 인한 국민들의 낙담과 배신감은 김현미 장관 경질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께서 직접 나서서 정책 실패에 대해 인정하고, 새 정책을 만들겠다고 약속해야 해요. 서울 시내에 아파트를 얼마나 공급할 수 있을 것인가, 그러기 위해 부지를 찾아내고, 꽉 틀어막고 있는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서도 과감하게 풀어줘야 합니다.

주제를 바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전체 의석의 2/3를 차지한 뒤 너무 밀어붙이기를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유동수 그렇게는 안 돼요. 지난 20대 국회에서 법사위가 파행적으로 운영된 부분이 있잖아요. 그런 것에 대해 지금 민주당이 노이로제가 있어요. 솔직히 법사위가 제대로 작동된다면 누가 맡든 뭔 의미가 있겠어요? 그런데 야당이 다시 법사위를 맡으면 또 그렇게 할 것이고, 믿지 못하니까 법사위원장을 포기할 수 없는 거죠.

또 하나는 코로나 정국에서 경제를 살리기 위해 3차 추경을 급히 처리해야 하는데, 저렇게 막고 있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죠. 저희가 180석 가까이 되지만 여야의 개념으로 보면 동등한 무게라고 봅니다. 야당이 없는 여당, 여당이 없는 야당이 어떻게 존재하겠어요. 같이 가야 되고요. 한국 정치가 21대 국회만 있는 게 아니잖아요. 22대, 23대 계속 쭉 갈 텐데, 앞으로 지금의 반대 상황도 있을 수 있어요. 우리가 지금 어떤 길을 어떻게 걷느냐에 따라서 다음 정치인들에게 안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야당이 준비가 된다면 많이 양보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야당은 전체 의석의 1/3 정도밖에 안 됩니다. 현실적으로 여당과 타협점을 찾아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장제원 의석수는 적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착실히 해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법안, 현안 질의, 대안 제시를 통해서 말이죠. 저는 이제 여당이 모든 것을 전횡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갈 거라고 예상합니다. 우리 야당은 끊임없이 문제 제기를 하고, 세련된 저항을 하고, 세련된 반대를 하고, 세련된 분노를 표출하면서 논리와 실력으로 국민들을 설득해야 한다고 봐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의 투쟁 방식이 세련돼야 해요. 저는 원구성 협상 과정에서 참 안타까운 점이 있었다고 봐요.

저는 원구성 협상에서 법사위를 주고 다른 주요 상임위를 가져오자는 실리 위주의 협상론을 주장했어요. 예컨대 주호영 원내대표가 윤미향 의원 국정조사와 한명숙 전 총리 청문회 그리고 7개의 상임위원장을 받아왔다면 지금은 대여투쟁이 달라졌다는 거예요.

그런데 현재 여당이 모든 상임위 과반수를 장악했고 위원장도 모두 가져가버렸어요. 이런 상황에서 여당 상임위원장은 의원들의 발언도 제한하고, 차수 변경도 안 해주고, 자료 제출 요청도 안 받아주고 대충대충 시간 때우기로 넘어가면서 빨리빨리 방망이를 두드리고 있는데, 우리 야당은 최소한 국민들 앞에 이것이 잘못되었다고 보여줄 수 있는 시간마저 없어요.

지금 야당은 ‘냉소의 정치’를 하고 있어요. ‘민주당이 경제를 잘못할 거야, 잘못하면 우리한테 찬스가 올 거야’라고 생각하는 거죠. 결국 이렇게 되면 여당의 ‘독선의 정치’와 야당의 ‘냉소의 정치’가 부딪히게 됩니다. 우리 국민들은 독선을 응원해야 합니까, 냉소를 응원해야 합니까?

마지막으로 북한 문제가 교착상태입니다.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유동수 긴 호흡으로 봐야 할 것 같아요. 우리 역사에서 신라시대 이후 후삼국시대 그리고 남북국시대(북쪽엔 발해, 남쪽엔 고려)를 겪잖아요. 지금은 신남북국시대라고 봐요. 기나긴 역사에서 남북간에 갈라져 있는 70년이 그렇게 긴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통일을 해야 할 것 아닙니까.

말도 통하고 역사도 공통이고 문화도 같은데, 우리 마음속에 이미 분단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어요. 그러나 조금 더 긴 흐름으로 보면, 역사는 바뀌고 반복되잖아요. 지금이 전부인 것처럼 보지 말고, 북도 우리도 서로를 그렇게 대하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언젠가 통일이 될 거라고 봅니다.

장제원 저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이 실패했으니 정책을 바꿔라’는 주장도 일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햇볕정책이건 강경정책이건 모두 실패했습니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가 잘했습니까? 아니거든요. 문재인 정권 잘했습니까? 아니거든요. 그래서 어떤 게 더 옳다고 볼 수 없어요. 이제 북한에 대해 우리가 일관된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근본적으로 북한은 미국과의 대화를 원하지 우리와의 대화를 원하지 않는단 말이죠. 그래서 우리가 북한한테 할 수 있는 게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솔직하게 밝히고, 일관된 정책을 밀고 나가야 합니다. 이번에 새로 구성된 안보 라인인 박지원 국정원장이나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대북 분야의 전문가이고, 자타공인 북한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지만 문재인 정권 내부에도 레드팀이 있어야 됩니다. 이번 정부 내에도 북한에 대한 강성 인사가 있어 대북정책에서 강온정책이 병행되었으면 합니다

기획 이인철 글 장문식(정치 전문기자) 사진 지다영(스튜디오 텐)

[이런 기사 어때요?]

>>눈동자만 굴려도 트라우마 치료가? EMDR 치료법

>> 법사위원장에서 도시농부가 된 여상규 전 의원

>>우울한 마음엔 연어 아보카도 타르타르가 보약

유동수 의원, 제21대 국회 2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 연맹 선정… 유 의원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과 법 만들것”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 인천시당위원장)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차년도‘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매년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발의한 법안 성적 △국정감사 성적 △상임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으로 평가해, 이를 바탕으로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유동수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인천시당위원장·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약하며 정쟁보다는 민생을 우선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5번째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입법분야에서는 주택을 투기가 아닌 거주의 수단으로 만들어 서민들의 내집마련과 부동산 안정을 위한 △소득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더불어민주당의 당론을 담아 발의했으며, 금융산업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금융윤리자격인증 제도를 도입하는 내용을 담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또한 새롭게 변화된 거래환경에서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보완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민생경제를 위한 법안 발의에 앞장섰다.

정책분야에서도 유 의원은 일관되게 민생을 우선했다. 은행 점포 폐쇄·ATM기 감소 로 인해 고령층의 금융접근권이 침해되고 있음을 강력히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학교 실내 공기질 측정방식에 문제점이 있음을 지적하며 청소년들의 건강 보호를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유 의원은 “국민들이 지금 당장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일지 고민한 결과를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과 법을 만들어, 국민들께서 국민의 대리인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고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 유동수 의원

다음은 Bing에서 유동수 의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YouTube에서 유동수 의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21대 국회 \”300인의 희망인터뷰\”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 유동수 의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